Main Business + Technology 주요 사업+기술 


마인드 비전

영상 인식 기반 몰입도 측정

학생 머리 위에 학습상태를 이모티콘으로 제시

자신이 가장 몰입한 순간을 캡처 해서 보여줌

눈, 입술 상태를 추적함

AI 영상인식 기반 학습 몰입도 측정 기술

에듀메타 마인드 비전 시스템 구조도

마인드 비전 기술의 특징


아바타업

맞춤형 메타버스 서비스

 적용 사례

엑스포 2022


● 취업 · 창업박람회
● 입학식, 졸업식

● 축제, 지자체 행사 등

● 500명 수용 규모, 20개 부스

     - 기업 자체 디자인 저작 도구 제공
● 아브라톡(K-직구) 연동

컨퍼런스 2023


● 학술 대회
     - 100명 수용 규모

     - 웹 보드

     - 홍보용 전광판

     - 테이블 선택

     - 색상 조절 가능
● 아브라톡(K-직구) 연동

팀스위트 2023


● 로비 (사교 모임)
● 속삭임 대화 공간

● 회의실, 휴게실

     - 20명 수용 규모 

● 컨퍼런스 연계 포스터 발표장
● 아브라톡(K-직구) 연동

● 에듀체인(학습 관리) 연동

● 마인드 비전(여행 추천) 연동

맞춤형 아바타 & 메타버스 플랫폼


개인 맞춤형 아바타 생성 기술


자신의 외모를 반영한 맞춤형 아바타 서비스, 이상형·연예인을 반영한 아바타 서비스

현장감 기술 Ⅰ  (공간음향 라이브 저작기술)

장소 환영 (Place Illusion: PI)

인지과학적 측면에서 실제로 그곳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구현하는 기술

-> BTRS (Being There Recreate System)


공간음 최적화

사용자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음 제공

현장감 기술 Ⅱ  (공간오디오 기능)

캐릭터가 가까워졌을 경우

상대방의 화상화면과 음성이 활성화(ON)


캐릭터가 멀어졌을 경우

상대방의 화상화면과 음성이 비활성화(OFF)

실제로 만나서 소통하는 것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 제공

근처에 가면

상대방이 보이고 목소리도 들림

멀리 떨어지면 사라짐

회의 테이블로 가면

사람들과 화상 회의가 가능

아이스 브레이킹 가능

메타버스 서비스 소개

Basic

이동 (화면 클릭 방식)

시점 (1인칭, 3인칭)

공간 오디오

채팅 (문자, 음성, 화상)

상담실 / 동아리룸

사적 공간 사용 (잠금 표시)

화면 공유 기능

결제 (카드, 무통장, 계좌이체)

PC 플랫폼

5,000만원부터

(부가세 별도)

맞춤형 개발 기간 3~4개월

월 구독 가능

Premium

Basic 기능 모두 포함

홍보 이미지 및 동영상 업로드

K-POP, K-굿즈 구매

K-직구 광고

결제 (선불, 코인)

IOS, 안드로이드, VR 플랫폼

마인드 비전 (학습 상태 확인)

에듀체인 : 

- 학습지원시스템(LMS)

커뮤니티 관리 

1억원 이상부터

(부가세 별도)

개발 기간 6개월

월 구독 가능

※ 에듀체인, 아브라 톡 추가 구축 시 상담 필요

맞춤형 아바타 레벨업

맞춤형 아바타 레벨업 (동기부여)

맞춤형 아바타 활용
게이미피케이션 방식 활용
학습 성취도에 따라 자신의 아바타 성장
보상 시스템
 - 비교과 학습 포인트(1포인트: 4000원)
 - 20포인트(8만원) 이상 장학금으로 제공
-> 메타버스 공간 내에 체류 시간 지속

S2E (Study  to Earn)

MD(Micro Degree) 강좌 출석, 완료, 성과
성과난이도(상,중,하)에 따른 포인트 보상
포인트 부상에 따른 아이템 거래 생태계
 - 아바타 자체
 - 아바타의 의상 아이템
 - 악세사리 아이템 




에듀체인

학습지원시스템(LMS), 커뮤니티 관리, 학생 블록체인 지갑

교내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과 연동,

커뮤니티 관리 : 학생 취업·창업 활동 관리 시스템,

학생 블록체인 지갑 : 대학 생활에 필요한 일상 인증, 투표, 블로그, 할인 쿠폰 등의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게임핵(HACK) 방지

블록체인 기반 게임 해킹 탐지 시스템 개발


블록체인 구상도


POS 검증 알고리즘



아브라톡

K-POP 굿즈, K-직구 관련 미디어 커머스 진행

메타버스 공간에서 K-POP 굿즈, K-직구 관련 미디어 커머스 진행

메타버스 환경 미디어 커머스를 통해 물리적인 상품뿐만 아니라 디지털 상품도 판매할 수 있는 O2O 시스템

3D 버추얼 인플루언서(디지털 휴먼*) 기반 미디어 커머스

AI 기반 디지털 얼굴 제작


3D 디지털 얼굴 제작 기술, AI 기반 디지털 얼굴 제작


페이셜 마커 트랙커(Facial Market Tracker), 블랜드 세입 맵퍼(Blend shape Mapper)

AI 기반 디지털 바디 제작


실시간 전인인식 기술(FrankMocap)


이미지, 동영상으로부터 3D 모델링을 위한 포즈 추출 기술

실시간 전신 모션 캡처, 단안 3D 손 모션 캡처

※ 디지털 휴먼: 불쾌한 골짜기를 넘어선 3D 가상 인간 구현 기술을 통해 특정 사람의 외모와 행동 (목소리, 몸짓, 표정, 자세 등)을

AI 기술과 접목하여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 음성합성을 활용하여 실제 사람처럼 반응하고 대화 가능한 수준으로 개발한 대상.

디지털 휴먼은 소셜 미디어·미디어 커머스, 광고·OTT 영화 제작 등 여러 분야에 활용